TF 능력고사 테스트
MBTI 성격 유형 검사의 항목 중에 하나님 공감 능력 점수를 따로 특화해서 만든 성격테스트 종류의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MBTI 유형 테스트에서 T는 사고를 나타내며, F는 공감을 나타냅니다. 그래서 TF 능력고사 테스는 이 두 가지 T와 F에 대해서
20가지 항목의 질문을 세문화하여 본인의 공감 능력을 유추해 볼 수 있는 테스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TF 능력고사 테스트 질문 자체가 어렵지않고 가벼운 질문유형이고 친구의 우정과 연애 공감 능력 이 두가지 영역에 대해서 다루고 있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여 재미삼아 가벼운 마음으로 테스트를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사고형의 T 유형에 속하는 사람들은 주로 맞고 틀리고에 집중을 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사실과 진실 관계에 중점을 둡니다. 예를 들어서 미성년자 자녀가 덜컥 임신을 하고 그 사실을 엄마에게 말했는데 엄마의 반응이 T유형에 속할 경우
애 아빠는 누구니? 임신 몇개월이니? 그래서 앞으로 너의 계획이 무엇이니? 아이는 혼자 키울 생각이니? 등의 반응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반면에 감정형의 F 유형에 속하는 사람들은 이성보다는 감정에 집중하기 때문에 공감능력이 T유형보다 뛰어납니다.
위에 예시와 똑같이 미성년자 딸이 임신을 하고 나타났을때 F유형에 속하는 엄마라면
‘왜 이제서야 이야기 했어?’ , ‘혼자서 얼마나 힘들었어?’, ‘엄마랑 일단 병원부터 같이 가보자’ 등의 반응이 나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F유형 특징
리액션을 많이하는 편입니다.
대박 개쩐다.헐 힘들었겠다.
너무 고생했어.
정말? 그렇구나!우와~~
너무 귀엽다 와 너 짱이다.
T 유형 특징
질문이 대체로 많은 편입니다.
왜?집에가면 주로 뭐해?
너 그거 좋아하는 편이야?
그거 재미있어?원래 늦게 자?
TF의 차이점이나 나는 몇퍼센를 가지고 있는 T와F유형 둘중 어디에 속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간단하게 테스트 할 수 있는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재미 삼아 확인해 보세요.